본문 바로가기
맛집

여수여행ㅣ여수 갈치조림 맛집ㅣ현지인맛집ㅣ오뚜기식당

by 융블 2021. 5. 24.

여수 여행갔을 때 만족했던 식당이 있는데 이제서야 올리네요.

저는 완전 한식파여서 찌개,조림,찜.김치 이런음식을 굉장히 좋아합니다.

여수 여행갔을 때도 뭐 이순신 수제버거라던가 바게트 이런 간식들도 많이 먹었지만

역시 여수하면 갈치! 갈치조림을 빼놓을 수 없죠.!!

여수에서 갈치조림 파는 곳이 굉장히 많은데 국내에서 여행다닐때는 그냥 현지인 맛집 가는게 

가성비도 좋고 맛도 좋아서 국내여행 할때 한끼정도는 꼭 현지인들이 자주가는 식당을 검색해서 간답니다.

그래서 이번에 소개하는 맛집은 유명한 #오뚜기식당 

현지인 갈치조림 검색하니까 꽤 많이 뜨더라구요.

ㅕ수

외관부터 깔끔한 느낌은 많이 없죠.😂 그래두 맛만 있으면 뭐.. 한끼정도는..

그래도 내부는 꽤 넓고 막 지저분하지는 않아요. 그리고 약간 점심시간이 되기에는 애매한 시간인데도 꽤 사람들이 많이 오더라구요. 약간 아침밥으로 먹기에도 괜찮고 점심으로 먹기에도 괜찮은 메뉴들이 있어서 그런것 같았어요.

갈치조림말고도 영양밥!!!!!이 파는데 저 영양밥을 많이 시키시더라구요. 심지어 해물톳영양밥은 다 나가서 준비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.아침에 얼마나 팔렸으면 점심시간에 주문불가인걸까요.....?????

어쨌든 저희는 원래 목적인 갈치조림게장백반을 주문했습니다. 주문후에는 계란후라이를 셀프로 해먹을 수 있는공간이 있어서 반찬 나오기 전에 해서 오면 딱이었어요.

 짠!! 얼마 안있다 등장한 메뉴. 반찬이랑 메인이 한번에 나와서 기다리지 않고 바로 식사할 수 있어서 너무 좋더라구요. 

아니 근데 진짜 반찬 가짓수.....!!!!! 이 가격에 이 반찬이라니 진짜 크......

특히 게장도 비리지않고 너무 맛있더라구요ㅠ.ㅠ 그리고 하이라트는 저 솥밥 아니겠습니까. 진짜 갈치조림 시키는데 솥밥 나오는거 너무 좋아요. 먹고 누룽지 해먹는 거 진짜 최고. 갈치조림은 엄청 맛있지만 않지만 그래두 맛있었습니다.

솔직히 2인에 \30.000원인데 저정도면 진짜 무조건 그냥 인정해야죠. 저는 저 돌게 게딱지에 밥비벼 먹었는데 간장 양념도 너무 맛있어서 진짜 맛있게 잘먹었어요. 다음번에는 영양밥먹으러 또 오기러 했어요. 여수가면 다시 꼭 들릴 맛집중 하나였거든요. 아! 근데 제가 저희 언니한테도 가보라고 추천해줬었는데 언니가 여행갔을때는 휴무일도 아닌데 문이 닫아서 언니가 못먹었더라구요. 가기전에 전화해서 영업하는지 묻고가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.

 

 

댓글